Nowhere Man's Land

I've Heard It All Before / 너의 변명 본문

나들쏭

I've Heard It All Before / 너의 변명

Nowhere_Man 2025. 9. 8. 00:12

[나들쏭 - 005]

 

Sam Harris의 1984년 동명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곡입니다. 들어보시죠.

 

 

 

 

요즘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흔하다 못해 넘쳐나는데, 미국의 경우에는 이미 오래 전 라디오와 TV방송이 본격 등장하는 시기부터 주요 방송 소재로 활용 해 오고 있다. 그러다보니 온갖 분야에 걸쳐 이런저런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엄청 많이 만들어졌다가 사라지곤 했는데, 그 중의 하나가 1983년에 첫 방송을 시작하여 1995년 까지 방영하였던 "스타 서치 (Star Search)"이다.

 

이 프로그램은 요즘의 " ... Got Talents" 처럼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한 방송에 모아서 진행했는데, 주로 노래와 댄스 그리고 코미디와 진행자 부문 등으로 나누어 선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첫 시즌 (1983년)에서 남성 가수 부문 우승을 한 이가 샘 해리스(Sam Harris).

 

첫 시즌 우승을 하고 이름이 알려지면서 그가 내놓은 앨범이 여기에 소개하는 동명앨범인데, 1984년에 히트곡 "Sugar Don't Bite"를 챠트에 등장시키는 등 성공을 거두고 이후 여덟 개의 앨범을 더 선보이게 된다. 이후로 오랜 기간 가수 활동 뿐만 아니라 뮤지컬, TV,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 그이지만 국내에서는 그냥 모르는 아저씨이다.

 

이 앨범에서는 커버곡 "Over The Rainbow"도 챠트에 올랐었는데, 여기에서 소개하는 "I've Heard It All Before"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애잔함이 배어나오는 보컬이 매우 멋진 곡이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스타 서치"는 나름 성공한 프로그램이었지만, 각 시즌의 우승자들 중에 큰 성공을 거둔 이들은 찾아보기 힘들다. 다만 1985년 시즌 청소년 가수 부문에서 결승진출자였던 "티파니 (Tiffany)"가 빌보드 싱글 챠트 정상에 올랐던게 유일한 1위 기록이다. 그리고 그 곡 "I Think We're Alone Now"는 2019년 첫 방영 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에 삽입되어 크게 화제가 되어 2019년에 티파니가 새 버전을 공개하기도 했었다.

 

미국에서 오디션 행사나 프로그램이 얼마나 보편적으로 일상문화로 여겨지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영화가 바로 2006년에 개봉한 "리틀 미스 선샤인 (Little Miss Sunshine)"이다. 영화의 마무리 부분을 함께 보도록 하자. 배경에 나오는 노래는 "릭 제임스 (Rick James)"의 "슈퍼 프릭 (Super Freak)"이다.

 

 

 

'나들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ee / 우리 모습 그대로  (1) 2025.09.15
Bella Maria De Mi Alma / 내 마음 속 마리아  (0) 2025.09.05
Deutschland / 독일  (0) 2025.09.01
Perdere L'amore / 사랑이 떠나가네  (9) 2025.08.29
US AND THEM / 편가르기  (6) 2025.08.26